정의 Iodimetri

정의 Iodimetri

Iodimetri 직접 적정 방법 및 정량 결정에 기초하여 결정 또는 결정은 시료와 반응 또는 요오드화물 이온과 시료 사이의 반응에서 생긴 I2의 양을입니다. Iodimetri는 penitar 같은 I2로 산화 환원 적정​​이다. 요소가 산화 (전자 자료)를 증가면 산화를 감소하거나 감소되는 요소 (전자 캡쳐), 그래서 거기에 산화 또는 혼자 환원제있을뿐만 아니라 서인 산화 환원 반응에서는 항상 산화 및 대리인을 감소해야한다. 이 분석 방법에서는 analat는 I2는 요오드화물 이온을 줄일 수 있으므로, I2로 산화 :
(reductants) + I2 → (산화) + 2 전 -
요오드가 (약한) 너무 강한 아닙니다 산회제 때문에 titrated 수있는 강력한 감소 요원 유일한 물질입니다. 사용되는 지표는 종점 penitaran에서 파란 색깔을 줄 것이다 전분입니다.
I2 + 2 E - → 2 I-
요오드는 고체 물질 25 요오드화물 이온을 포함하는 솔루션 ◦ C하면서도 용해시 (0.00134 몰 / L) 물에 용해 저조한입니다. 요오드화물과 triiodide의 단지를 형성하는 요오드 :
+ I-I2-I3 →
이온은 산성 요오드화물과 hipoiodit로 분해 경향 :
Hio + I2 + H2O → H + + I,
표준 요오드 솔루션은 가벼운 향을에 의해 분해 방지를 위해 어두운 병에 보관해야합니다.
2HIO → 2 H + + 2 I-+ O2 (G)
지표로 혼자 역할을 수있을만큼 나이가 0.​​1 N 개의 요오드 요오드 용액의 색상. 요오드 또한 CCl4 또는 클로로포름과 같은 용매에 자주색 또는 보라색의 색상을 주었고, 때로 그것은 엔드 포인트를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전분 솔루션의보다 일반적인 사용은 때문에 녹말 - 요오드 복합의 푸른 색깔은 요오드에 대한 민감도의 테스트 역할을합니다. 감도는 중립 솔루션에 비해 약산성 용액 더욱 및 요오드화물 이온의 존재에 큰했습니다. 베타 아밀로오스, 녹말 성분의 표면에 바운드 요오드 분자.
요오드 용액은 불안정 솔루션이므로 반복 표준화 필요합니다. 약한 산화 대리인으로서 요오드 그것이 조건이 산도를 조절하여 또는 자료 pengkompleks를 추가하여, 다른 사람들과 반응 제품쪽으로 평형을 이동하여야한다대로 너무 완벽하게 반응할 수 없습니다.
요오드 용액은 종종 Na2S2O3의 솔루션 표준화이다. 주요 원자재의 그것보다 다른 하나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이 반응하여 산도에 As2O3의 중심 위치 :
I2 + 2 e-→ 2, I, E ◦ = 0.536 볼트
H3AsO3 H3AsO4 + H2O → H + + 2 + 2 전자 E ◦ = 0, 559 볼트
------------------------
H3AsO3 H2O + I2 + H3 AsO4 → H + + 2 + 2 I-E ◦ = -0.023 볼트
너무 약해서 실제로 요오드 H3AsO4을 산화하는 쇼 위의 반응. 그러나 산도를 titrating하여 충분히 높으 후 평형이 오른쪽으로 이동된다 (H + 과도한 오의 솔루션 OH-에 의해 형성 구속). 그것이 너무 과민 I2를 격려 때문입니다. 산도, 7과 8 사이의 산도와 보존을 초래 하리라는 NaHCO 3 포화 약간 산성 용액을 조정하려면 일반적으로 산도는 7과 9 사이에 너무 알칼리성 아닙니다.

  • Digg
  • Del.icio.us
  • StumbleUpon
  • Reddit
  • RSS

0 komentar:

Posting Komentar